본문 바로가기

대출정보

우리은행 중고차대출 금리 조건 뭘까✔

우리은행 중고차대출 찾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은행 중고차대출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아마도 제가 가장 잘 적을수 있지 않을까 생각되어지는 부분입니다.

 

 

왜냐하면 제가 우리은행에서 중고차대출을 직접적으로 받았고 지금 현재도 갚아가고 있는 중이긴 합니다. 5년짜리를 계약하는 바람에 아직 한참 남았네요 만약에 목돈이 있으신분들이 이용한다면 훨신더 좋게 계약을 할수 있을듯 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처음에 방문하니까 신용대출이 금리가 더 저렴하니까 신용대출로 한번 조회를 해보고 목돈 + 신용대출로 차를 구입할 자금이 된다면 그렇게 하는것이 훨씬 이득이라고 상담사가 그렇게 말해주더군요 하지만 결국에는 그렇게 하지 못해서 중고차대출을 진행하게 되었지만요

 

 

만약에 지금 이용할려고 하시는 여러분들도 저와 똑같이 진행을 하시는걸 추천드려요 왜냐하면 신용대출이 훨씬 더 저렴하게 제공이 되고 있기 때문에 그게 가능한데 굳이 중고차대출을 진행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본인이 만약에 생명보험이라던지 기타 보험에 들어져 있다면 그쪽으로도 같이 알아보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추가적으로 현대차나 기아차의 경우에는 현대캐피탈과도 비교를 꼭해야됩니다. 요즘에 현대캐피탈도 워낙 잘나오고 있기에 서비스적인 면에서도 좋다고 봅니다.

 

 

그렇다면 우리은행 중고차대출 금리 조건에 대해서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죠 먼저 조건 입니다. 자동차매매회사와 중고차 구매목적으로 자동차매매계약을 체결한 고객으로 서울보증보험 개인금융 신용보험증권 발급 가능한자가 이용이 가능합니다.

기간은 제가 좀전에도 말씀드렸다 싶히 1~6년까지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6년은 진짜 너무 긴것 같아서 저는 5년으로 해두고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중요한 부분은 한도가 될듯 합니다.

 

 

물론 국산차를 구입하시는분들에게는 충분하지만 외제차를 구입할려고 하시는분들에게는 한도가 매우 중요하지요 최고 6천만원까지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기간도 6년까지니까 모든걸 최대한으로 받는다면 1년에 천만원씩 갚는걸 기본으로 합니다.

 

 

이건 원금만 계산이 된것이지 이자까지 합치면 훨씬더 많이 갚아야 한다라는거죠 여기서 정말 중요한것은 본인의 소득과 신용도가 매우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그리고 인터넷에 신용도를 조회하는 사이트가 많이들 존재하고 있습니다.

 

 

거기서 미리 조회를 한두번 정도해보시고 이용하는게 훨씬더 좋은 면을 보일꺼라고 생각되어집니다. 왜냐하면 본인은 5천만원이 받고 싶은데 그만한 신용도가 되지 않을 경우에는 이용할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한곳에서만 조회를 하기보다 최소 2군데서 조회를 하기를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신용도가 사이트마다 조회 했을때 다른 경우가 종종 나오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차를 구입하게 되면 차 자체가 담보로 잡히게 되는데 꾸진차를 은행에서 가져갈리가 없겠죠? 그러기 때문에 차량 자체는 10년 이내에 차량만 취급을 하고 있습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여러분들이 원하시는 우리은행 중고차대출 금리에 대해서 보죠 기본금리가 4.94%으로 책정되고 있습니다. 당연히 우리은행을 이용한다라는것은 여러분들이 우리은행을 주거래 은행으로 이용하고 있는 분들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그렇다면 우대금리를 이용하게 될시에는 4% 초반까지도 내려갈수가 있습니다. 즉 4%대의 금리로 만날수가 있는데요 저 역시도 지금 4%대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목돈이 발생할때마다 넣는걸 추천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매달 50만원 이상이 나왔었는데 이제는 40만원까지 내려갔네요 이렇게 생길때 마다 넣을 경우에 나중에 여러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실꺼라고 생각됩니다.

 

 

이상으로 우리은행 중고차대출 금리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중고차 구입하실땐 꼭 이것저것 꼼꼼하게 따져보고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만 우리은행 중고차대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